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후에 관절염이 걱정된다면 오메가-3 음식으로 섭취해라

by 윈피플즈 2023. 3. 7.
반응형

오메가-3란 무엇인가?

나이가 들수록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관절이나 뇌 건강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이 느껴질 것이다. 이런 부분이 걱정되서 최근에 오메가 3을 섭취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오메가-3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지방산이다. 필수적으로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에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메가3

오메가-3의 효능

오메가-3은 관절염등의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뇌 건강을 도와주어 인지 기능을 향상할 수 있다. 오메가-3는 눈 건강에도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메가-3은 기분을 개선하고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메가-3의 부작용

오메가-3은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다. 성인 하루 권장량은 남성의 경우 1.6g, 여성의 경우 1.1g이다. 일반적으로 섭취해도 안전하지만 고용량의 오메가 3은 혈액을 묽게 만들어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을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반응형

오메가-3이 높은 식품 5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 참치,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3이 풍부하다.  100g 조리된 연어에는 연어 종류에 따라 1.1~1.9g의 오메가 3이 들어 있다. 조리된 참치 100g에는 참치의 종류에 따라 0.2-1.2g의 오메가-3이 들어 있다. 정어리 통조림 100g에는 0.7g의 오메가 3이 들어 있다.

생선

 
두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오메가-3의 훌륭한 식물 기반 공급원이다.  치아시드 한 스푼에는 약 2.5g의 오메가-3이 포함되어 있다.
 
세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호두.
호두는 오메가-3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호두 7개에는 2.5g의 오메가-3이 들어 있습니다.
 
네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아마씨.
아마씨는 식물성 오메가-3의 또 다른 훌륭한 공급원이다. 아마씨 가루 1큰술에는 1.6g의 오메가-3이 들어있다.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대두.  
대두는 특히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 오메가-3을 섭취하시는 주요 공급원 중에 하나이다. 삶은 콩 반컵에는 0.3g의 오메가-3가 들어 있다.

대두

 
오메가-3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이면서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지만 오메가-3은 일반적으로 식품으로 섭취한다면 안전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일반적인 식품으로 식단 메뉴에 넣어 섭취한다면 오메가-3을 충분히 섭취하실 수 있을 것이다.
 
참고영상: https://youtu.be/1E2iQy192v4
2023.03.06 - [분류 전체보기] - 피부노화와 면역저하에 좋은 글루타치온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