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노마드 직업 아마존 FBA

by 윈피플즈 2021. 8. 12.
반응형

아마존을 시작하자

유튜브를 보면 아마존 비즈니스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이야기를 보곤 한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아마존 비즈니스로 인해 손해를 본 사람들도 분명 있다. 해외 비즈니스다 보니 공부가 많이 필요한 비즈니스이며 언어적인 장벽도 있는 비즈니스이다.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어 예전에 비하면 사실 시장 자체가 레드오션이라고도 말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성공을 꿈꾼다. 이유는 브랜딩에 성공하면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아마존비즈니스

아마존 FBA란?

아마존 FBA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내가 소싱한 제품을 아마존 창고 입고시키고 아마존 창고에서 구매고객에게 제품을 보내주는 비즈니스이다. 배달부터 CS까지 아마존에서 책임지는 방식이다. 장점으로는 아마존에 제품만 입고 시키고 나면 배송이나 고객 대응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아마존에서 대부분을 대행해준다. 시간 및 직원, 창고 대부분이 해결되기 때문에 디지털 노마드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실제로 직장인들이 N잡으로, 시간이 부족한 아이 엄마들이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많이 하고 있다. 

 

아마존 FBA 어떻게 해야 하나?

기본적으로 아마존 FBA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내 브랜드 제품 제작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내 브랜드 제작은 두 가지 방법으로 보통 하는데 첫 번째로는 시장에 없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두 번째는 시장에 있지만 개선할 점을 보완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비용은 보통 적게는 300만 원~1000만 원 정도로 시작을 한다. 순수 마진율은 보통 30% 이상으로 잡는다.

아마존 FBA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이 반드시 필요하다. 대부분 물품 소싱 및 제작은 알리바바나, 1688, 해외 박람회를 통해 많이들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마존 사업의 사업자등록은 부가세 환급을 위해 반드시 일반과세를 하는 게 좋다. 아마존 비즈니스의 장점 중 하나는 부가세를 내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마존 FBA 주의할 점?

주의할 점으로는 기본적으로 아마존은 1개의 계정을 원칙으로 한다. 미국 아마존에 가입했으면 일본 또는 유럽에 추가 아이디 개설이 안되며, 아마존에 미리 허가 요청을 해서 가입해야 가능하다. 시장이 큰 만큼 적당히 팔리는 제품으로도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만약 아마존에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가차 없이 아이디를 정지하는 만큼 특히 주의가 필요한 시장이다. 한번 정지를 먹게 되면 해결하는데도 시간이 걸리지만 내 상품이 팔리지 않고 창고에서 정지가 됨으로 상당한 피해가 생긴다.

 

아마존 FBA 가입 어떻게 하나?

아마존 FBA는 가입부터 서류 적으로 준비할 것이 많이 있다. 일단 여권, 사업자등록, 해외 연계계좌 등이 필요하다. 이때 하나라도 서로 내용이 틀리게 되면 가입이 자체가 안 되는 만큼 반드시 서류부터 신중하게 준비해서 신청해야 한다.

비용은 얼마나 들어갈까?

비용은 물품 제작비 외에 바코드 비용, 운송비용이 발생한다. 어카운트 유지비용 월 39.99달러의 비용이 매달 판매가 안 되어도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또한 브랜드를 만들게 되면 상표등록 및 특허 신청을 해야 하는데 국내에는 KOTRA에서 600달러까지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을 받아서 비용을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상표등록 및 특허 신청은 반드시 신청해야 추후 비슷한 물품이 등록되거나 동일 상표로 등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아마존FBA


또한 물품에 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칭툴인 바이런 런처, 정글 스카우트 등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 비용 역시 매달 나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대부분은 필요할 때 월 결제로 계약하고 단기간 서치를 해서 아이템을 정하는 데 쓰고 있다.

아마존 FBA 하는 게 좋을까?

아마존 FBA는 이익이 큰 만큼 들어가는 비용도 많고, 초기에 투자해야 하는 시간도 좀 있다. 하지만 일단 궤도에 올려 두면 특별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수익이 큰 스몰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강의 플랫폼에서 저렴하게 강의를 해주는 사이트도 있으니 한 번쯤 듣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유튜브에서 무료 강의를 해주고 유료 강의로 전환하면 150만 원씩 받는 강의는 절대 비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