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노마드 직업 PDF 전자책 출판

by 윈피플즈 2021. 7. 2.
반응형

PDF 전자책 출판

자금없이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 자동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많이들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직장인이거나 아이가 어린 가정주부에 경우에는 이런 부분에 대한 열망이 강할 것이다. 요즘은 거기에 디지털 노마드 직업으로 직장인이나 어디에 매여있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소득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전자책

디지털 노마드 직업 또는 자동화 수익을 원하는 분들에게 첫 번째로 권하고 싶은 것이 바로 PDF전자책 출판이다. 누구나 간단히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많이들 하고 있다.

반응형


PDF전자책이 무엇인가?

PDF전자책은 자신이 가진 노하우나 정보들을 정리해서 각종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보통은 30~50페이지 정도로 구성해서 판매하지만 개인적으로는 50~80페이지로 구성하라고 추천한다. 이유는 가격이 보통 1만 원대에 판매되는데 너무 적은 페이지는 사실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손해 보는 느낌이 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PDF전자책 보통에 가격은 1만원대에서 판매되지만 2만 원에서 3만 원대 또는 그 이상의 금액으로 판매되는 PDF전자책도 많다. 가격 책정은 판매자가 알아서 정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히 판매될 수 있는 가격선을 찾아야 한다. 노하우에 관심도에 따라 사실상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팔려는 플랫폼에 가격 검색을 하고 적정선을 찾으면 된다.

 

디지털 노마드 직업 PDF전자책 판매방법은?

PDF전자책의 판매루트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PDF전자책을 썻다면 일단 처음에는 반드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판매하라고 권하고 싶다. 이유는 크라우드 펀딩 자체가 펀딩에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공하면 한 권 한 권 팔리는 형태가 아니라 여러 권이 한 번에 팔려 한번에 큰 금액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적으로 끝낸 사항을 홍보에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후기를 확보해서 마케팅에 활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디지털노마드PDF전자책


PDF 전자책 크라우드펀딩에 대표적인 곳은 와디즈와 텀블벅이다. 개인적으로 와디즈는 좀더 대중적인 PDF전자책을 판매하는 게 좋고 텀블벅은 독특하거나 인디계열로 하면 잘 팔린다. 크라우드펀딩에서 판매하는 방법은 몇 가지 기술적인 것들과 노하우들이 필요한데 차후에 이건 다시 글로 통해 이야기하겠다.

크라우드펀딩이 만약 성공적으로 끝났다면 다음 판매루트는 재능마켓과 인터넷서점을 통해 채널을 이동시켜 판매하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건 평점과 후기 관리를 잘해야 수익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고객의 질문 사항에 빠른 응답도 등급관리에 매우 중요하다.

 

디지털 노마드 직업 PDF 전자책 연계수익모델

어느정도 책의 판매가 지속되다 분명 어느 시점에 수익이 점점 줄어들게 될 것이다. 결국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야 하는데 이때는 무료로 PDF 전자책을 제공해 홍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활용해서 결국 당신이 얻는 것은 다른 수익모델과 연결하는 것이다. 요즘은 보통 온라인 강의나 자신이 팔고 있는 물품 채널과 연결시킨다.

PDF 전자책 도구는 어떤걸로 어떻게 쓸 것인가?

PDF 전자책을 쓰는 방법은 보통은 워드프레스나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지만 좀 더 전문적인 책으로 보이기 위해 인디자인을 활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워드프레스 정도로도 PDF전자책을 만드는 데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PDF전자책을 모두 워드프레스로만 작업을 해서 냈다.

전자책2


초보자들을 위해 간단히 적는 방법을 말하자면 일단 무엇을 쓸지 고민하고 목차를 일단 적어보라는 것이다. 그리고 각 목차에 책을 쓰기 위해 소제목을 나열해보라는 것이다. 만약 무엇을 주제로 쓸지 모른다면 재능마켓 플랫폼으로 가서 뭐가 잘 팔리는지 확인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재능마켓 플랫폼에서 주제를 하나 골랐다면 일단 내가 쓸 수 있는 내용이면 쓰면 되지만 모르면 유튜브와 블로그등을 활용해서 정보를 취합하면 된다. 그리고 그걸 다시 정리 가공을 해서 쓰면 간단히 원하는 전자책을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일단 이정도만 해도 기본적으로 누구나 30페이지 이상은 써 내려갈 수 있다. 거기에 사진이나 데이터 등을 첨부하면 바로 50페이지 정도는 확보가 가능하다. 잘 쓰는 사람이면 누구나 2~3일에도 한 권을 만들어낼 수 있다.

 

디지털 노마드 직업 PDF 전자책 수익은 얼마나 될까?

수익은 보통 10~20% 수수료를 플랫폼에 가져가고 나머지가 모두 수익이라 마진율이 꽤높은 편이다. 보통 일반 제품에 마진율이 20~50% 보는데 마진율이 80% 상품이라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하지만 일반적인 책을 출판하는 것보다 확실히 수익이 좋은 편이라 최근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어 경쟁은 좀 심해지긴 했다.

그래도 한번의 시간 투자와 비용 투자 없이 높은 마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어 괜찮은 자동화 수익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기회가 되면 전자책을 작성하기 쉽게 템플릿부터 마켓 등록, 마케팅 방법까지 전자책을 만들어볼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