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즈니스에 성공하려면 디지털 마케팅을 배워라 (1편)

by 윈피플즈 2021. 7. 28.
반응형

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 마케팅은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 광고해 나간다는 매우 넓은 의미를 가진 단어이다.

디지털 마케팅, 웹 사이트 나 SNS뿐만 아니라 디지털 광고 및 이메일 마케팅, 온라인 카탈로그, 그리고 그 내용을 포괄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해지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효과가 나오는 마케팅은 "가장 좋은 장소, 시간, 시간에 고객과 연결되는 것" 이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다. 이제는 디지털 장치에 접근하는 것이 가장 최적의 수단이 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에 대응하지 못하면 향후 시장에 놓쳐 버리는 것은 우선 틀림없을 것이다.

 

디지털 마케팅과 WEB 마케팅의 차이

웹(Web)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의 일부이다. SEO, 리스팅 광고, 액세스 해석, LPO 등 디지털 마케팅은 Web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행동뿐만 아니라 각 장치의 행동 이력, 메일 매거진 전달에 축적 된 데이터 오프라인 데이터의 융합 등 더 많은 채널과 방법을 포괄한 데이터를 말하는 데 있다.

반응형


따라서 디지털 마케팅을 할 때는 유연한 사고가 요구된다. 디지털 마케팅은 주로 다음의 4 요소를 결합하여 구성됩니다.

디지털 미디어 : Web 사이트, SNS, YouTube, EC 사이트 등
디지털 장치 : 스마트 폰, PC, 태블릿 등
디지털 기술 : SEO 대책 리 타겟팅 등
디지털 데이터 : 위 3 가지를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데이터
스마트 폰의 보급에 따라 디지털로 고객과의 접촉 기회가 아주 많아 때문에 지난 몇 년 동안이 장르는 급속하게 발전해 왔다.

 

디지털 마케팅의 장점

디지털 마케팅의 장점은 다음 두 가지이다.
· 실시 속도가 빠르고 풍부한 데이터를 축적 할 수 있다
·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이해하기 쉽게 기존의 마케팅 기법과 비교하면서 설명해보겠다. 실시 속도가 빠르고 풍부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V CM이나 잡지, 신문 광고 등은 만들고 게재하기까지 여러 가지 제약이 매우 시간이 걸린다.

또한 이러한 광고는 '광고를 본 인원수 ""광고를 본 나이, 성별, 시간, 장소」 「그 광고를 계기로 실제로 구입 한 수 ""어떤 키워드에 매료되었는지 "등의 수치를 측정 할 수 없다. 그 점, Web 사이트, 메일 매거진과 각종 SNS는 발신 속도가 매우 빠르고, 자사의 서비스에 관심 있을 것 같은 사람에 한정하여 광고를 이길 수 있다.


게다가 디지털 마케팅은 엄청난 데이터가 축적되어간다. 그 데이터는 광고 및 홍보 방법을 개선하는 재료가되기 때문에보다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마케팅에 사용할 수있는 도구는 많이 있다. 그들을 결합하여 판매 기록은 물론 고객이 먼저 연락처 순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자신이 결국 무엇을 팔고 있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전환까지의 흐름 속에서 개별 광고 및 도구를 올리고 있는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한다면 할 일

디지털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은 다음의 4 단계이다.

 

STEP1 : 목표를 명확히한다
STEP2 : STP 분석을 수행
STEP3 : 고객 여정 맵을 만들
STEP4 : KPI를 설정

디지털마케팅시작


목표를 명확히 한다. 우선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 무엇을 누구에게 얼마에 팔고 싶은 것인가? 이에 대해 디지털 마케팅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라는 것을 명확히 해야 한다. 그 과정이 되는 수치 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는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의 개념을 명확히 해가는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옷을 판매하고자 하는 때에도 「성별」 「나이」 「패션 장르」 「가격」 「계절」등, 시장을 세분화해 나갈 필요가 있다. 막연히 상품을 팔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생각한다.


만 명에 받는 상품과 서비스는 없다. 시장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전략을 세워 나가도록 해야 한다. 시장의 세분화가 끝나면 "Targeting (시장의 결정)" 하고 있다.  Targeting은 3 가지 전략이 있다.

무차별형 : 불특정 다수를 향해 어필한다.
차별형 : 여러 시장에 대해 특정한 요구에 접근한다.
집중형 : 약간 시장에 경영 자원을 집중시키는 방법. 광범위한 광고는 없지만 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획득할 수 있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떤 전략을 향하고 있는지 생각하고 시장을 결정해야 한다.

마지막은 'Positioning (자신의 서있는 위치) "이다. 우선 자신의 경합이 되는 서비스 나 상품을 조사해보자. "우월" "특수성" "중요성"을 밟은 자신의 브랜딩을 어떻게 해나가 가고 있는 위치를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