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7가지 핵심 성공 포인트

by 윈피플즈 2021. 7. 18.
반응형

성공하는 사람

성공하는 사람은 전체 인구 중에 3%만 존재한다. 3%가 의미하는 것은 97%의 실패가 있다는 것이다. 3% 안에 사람은 97%의 사람들과 무엇인가 다른 신념을 가져야 한다. 신념이란 아직 볼 수 없는 것을 믿는 것이요. 신념의 대가는 믿는 것을 눈으로 보게 되는 것이다.

성공한사람.png

그럼 3%에 성공하는 사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 여기에는 7가지의 핵심 성공 포인트가 존재한다. 누구나 이 핵심 포인트를 적용할 수만 있다면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Objective(목표)

뚜렷한 목표(Objective)를 설정하라. 목표가 없다면 얻는 것도 없다성공하는가. 못하는 가는 목표 설정에 의해서 

결정된다목표 설정을 잘 했다면 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목표가 없다면 거듭 말하지만 절대 얻는 것은 없다. 목표는 반드시 구체적이고 계획적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하게 나는 무엇을 할 것이다가 아닌 나는 언제 어디서 무엇을 통해 목표에 다가가겠다는 것이 있어야 한다.

반응형

 

대다수에 목표설정을 하는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구체적인 것들에 대한 설정을 하지 않아서 이다. 목표를 정했으면 반드시 보이는 곳에 붙여두거나 넣어두자.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바탕화면도 좋다.

 

12가지 목표 설정

최소한 12가지 이상의 것을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라. 한해 목표는 3가지 큰 기준으로 목표를 세워라

 

- 첫째, 사회봉사를 염두에 두어라

- 둘째, 가정의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라

- 셋째, 자아 실력 향상을 정해라.

 

적어도 한 달에 하나씩은 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을 가져라. 목표를 설정했으면 꾸준하게 달성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대다수의 실패하는 원인 중 하나는 꾸준함이 없어서 이다. 잠깐 한번 목표를 달성한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을 통해 나를 습관화시키는 것이다.

 

가정(Home)

가정에서 성공을 이루어라. 모든 힘은 가정에서 나온다정작 가정을 소홀히 하고 성공하겠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가정을 소홀히 하고 성공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아무도 없다. 실제로 주변에서 가정의 불화로 에너지를 많이 빼앗기는 사람을 많이 보았다.

 

에너지를 빼앗긴다는 것은 성공을 할 것들에 투자해야할 것에 투자가 소홀히 될 수밖에 없다. 누가 그랬지 않은가? 가정이 평안해야 밖에서도 평안할 수 있다고 말이다. 사람은 여러 가지에 집중할 수 없다. 그만큼 다른 것에 정신적으로 피곤함을 빼앗기지 않아야 원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

 

절약(Thrift)

절약을 생활화 하라. 경제적인 자립은 성공적인 한 해에 대단히 중요하다경제적 자립은 절약에서 출발한다진정한 부자는 만원을 벌기보다는 천 원을 절약하는데 에서 나온다절약하지 않고는 부자 될 생각은 하지 말라. 세계적인 부호인 워런 버핏을 보면 그렇게 부자인데도 검소하다.

절약.png

이유는 절약을 통해 얻은 것을 투자로 넣기 위해서이다. 내가 절약하지 않으면 그만큼 투자할 기회도 놓치는 것이다. 절약을 통해 얻는 자금을 통해 투자를 해보자. 처음에는 작지만 몇 년 뒤에 쌓여있는 금액을 보면서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것이다.

 

자기 계발(Self

자기 계발에 시간과 자금을 투자해서 실력을 쌓아라. 직장인이. 자영업이나 사업가로 변신하기 위해서 필요한 시간은 대략 2년에서 5년의 준비가 필요하다어려움을 당하고 나서 그때 가서 변하겠다고 생각하면 그때는 벌써 게임은 끝난다고 보는 것이 옳다.

 

배움에 투자하는 것은 결국 나에게 돌아온다. 실제로 내경우에도 배움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 이유는 배움을 통해 그동안 몇 배의 수익을 얻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지식은 어떤 식으로도 나에게 수익으로 가져다줄 수 있다. 자기 계발을 게을리하면 결국 도태될 수밖에 없다. 이유는 세상은 멈추지 않고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생활패턴(Life Pattern)

생활패턴을 조기조침(早起早寢)으로 만들어라. 조기 조침은 모든 힘의 근원이 된다일찍 일어나지 않고는 절대 성공적인 인생을 살지 못한다새벽은 또 많은 시간을 가져다 준다가져다준다. 새벽의 한 시간은 평상시의 3시간과 필적한다그만큼 새벽 시간은 집중력이 대단히 뛰어나다.

 

최근 미라클모닝이라는 책을 통해 새벽 4시에 일어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새벽의 시간을 통해 나를 개발하고 나를 건강하게 하고 나를 생각하게 하면서 잠자고 있던 나의 시간을 깨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새벽시간을 통해 많은 일을 해내고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남들보다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한다는 점, 남들보다 2시간 이상의 하루의 삶을 확보하는 점은 상당한 성공을 불러온다.

 

시간관리(Time Manage)

시간관리에 성공하라. 시간관리에 성공하는 사람은 인생에 성공할 수 있다시간관리는 목표와 계획에 의해서 관리된다반드시 종이에 잘 정리해서 적어 두고 매일 꾸준하게 점검해야만 그것이 목표이고 계획이다. 나는 세상에서 제일 어렵다고 느낀게 시간관리이다.

시간관리.png

항상 바쁘게 생활했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하나를 버리거나 줄이거나 해야 했다. 결국 시간관리에 성공하려면 새로운 것이 왔을 때 꼭 해야 하는 이유와 버리거나 줄일 것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그 능력은 지금 하고 있는 것 중 중요도를 나눌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중요도가 낮은 것을 버리거나 줄여서 새로운 시간을 만들어 내는 것이 시간관리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