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신이 생각한 대로 되게 하는 원칙 1편

by 윈피플즈 2021. 5. 25.
반응형

자신이 생각한 대로 원하는 대로 하는 원칙은 무엇일까?

만약 자신에게 생각대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 난 내가 꿈꿔왔던 것들을 하나둘 실현시키고 싶다. 그럼 내가 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과연 있는 걸까?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이미 그 원칙에 대해서 알고 있고 그걸 사용해서 많은 성공을 거뒀다. 지금부터 그 원칙에 대해서 들여다 보자.

소원램프

 

긍정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일만 끌어당긴다


신기하게도 우리가 항상 생각하는 일들은 결국 현실로 이루어지게 된다. 우리가 실패하리라 생각하면 결국 그렇게 되고, 기회가 오더라도 부정적 으로만 생각하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는 일이 없다. 다행히 그 반대의 경우 역시 성립된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일들만 끌어당긴다.

이때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계속 유지하려면 부정적인 생각들이 의식 속에 떠오르는 순간 그것들을 재빨리 물리쳐야 한다. 그리고 어떤 일에서든 부정적인 면들에만 집착하는 사람은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한다. 또 모험을 걸 때는 신중해야 하지만,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마비 되지는 말아야 한다.

 

자신의 정신자세가 모든 걸 결정한다

당신은 인생의 등에 올라타고 싶은가. 아니면 그 반대의 처지가 되고 싶은가? 당신의 정신자세가 누가 '기수'가 되고 누가 '말'이 될지를 결정한다. 그런데 중요한 건 누가 당신의 인생의 주인이 되느냐를 결정할 때 타협이나 흥정은 존재할 수 없다. 주도권을 잡고 자신이 선택한 생산적인 삶을 살거나 아니면 상황에 끌려다니며 살거나 둘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쩔 수 없는 좌절들은 있게 마련이다.

'탈 수 없는 말은 없고, 낙마하지 않는 사람도 없다'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 당신에게도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 정상의 자리에 오르는 시절이 찾아 올 것이다. 따라서 그런 시절이 찾아올 것을 즐기고 음미하고 기억해야한다. 그리하여 당신이 당혹스럽고 고통스런 낙마를 체험한 뒤 다시 말등에 오르기 위해 특별히 더 긍정적이어야만 할 때 곧 찾아올 그 시절의 행복을 상기해야한다.

보수보다 더 많이 일하는 습관을 길러라

남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그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자신과 일치한다면-중요한 문제이다. 만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언제나 중요한 기여를 하는 긍정적인 사람으로 인정한다면 당신은 귀한 몸이 될 것이다. 어느 조직에서든 그런 사람들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동료들은 당신을 높이 평가할 것이고, 고객들은 당신의 가치를 인정 할 것이고, 상사도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해줄 것이다. 또 비록 하룻밤 새에 성공은 못할지라도 얼마 후에는 분명 성공할 것이다. 그리고 영원히 실패하는 일도 없을 것이다. 따라서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지니고 보수보다 더 많이 일하는 습관을 길러야힌다.

흐릿한 정신자세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우리는 마음의 초점을 자신의 목표들에 정확히 맞춰놓고 있어야 하며, 어려움이 닥쳤을 때 굳건한 버팀목이 되어줄 기본 철학이 있어야 한다. 또 성공의 원칙들을 몸에 밸 때까지 부단히 실천한다면 어떤 상황이 닥치든 주춤거리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긍정적인 반응이 저절로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반성과 공부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목표들을 분명하게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과 시간표를 짜라. 더 나아가 동기를 부여해주는 멘토들과 위대한 철학자들의 책을 읽고, 거기서 얻은 지식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행동 규칙을 만들어라. 다시 말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든 날마다 실천할 자신만의 성공철학을 만들어야한다.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집중력을 발휘시킨다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 비상사태에 처했을 때 도저히 불가능할 것처럼 보이는 일들을 해낸 이야기를 심심찮게 듣는다. 그들은 평소에는 꿈도 꾸지 못했던 초인적인 힘과 인내력을 발휘한다. 그렇다면 그 힘을 동력화하여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데 그렇게 할 수 있다.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믿기만 한다면 누구나 그렇듯이 당신도 어떤 일에 이례적으로 집중해서 그 어느 때보다 짧은 시간 에 많은 일을 해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홀가분하게 휴가를 즐기기 위해 휴가 전에 일을 다 해치우느라 그랬을 수도 있고, 꼭 통과해야 할 시험 때문에 그렇게 몰두 했을 수도 있다. 그렇다.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지닌다면 그런 상황에서 나오는 집중력을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병은 부정적인 마음에서 시작된다

심기증 환자들은 몸에 아무 이상이 없는데도 자신이 아프다고 확신하는 사람 들로 실제 병과 똑같은 증상들을 경험하기도 한다. 그런 사람들은 진짜 병마에 시달리고 있는 것만큼이나 병을 실감한다. 또한 우리의 마음은 우리가 늘 생각하는 것을 현실로 바꾸려는 노력을 쉬지않 기 때문에 끊임없는 걱정과 두려움이 우리의 몸을 진짜 병들게 만들 수도 있다.

그러므로 몸의 건강을 지키듯 정신 건강에도 유의해야 한다. 또 우리의 몸에 영양가 높은 건강식품과 균형잡힌 식사가 필요하듯 우리의 정신에도 영양분이 필요하다. 이때 정신을 살찌우는 양분은 긍정적인 생각이므로 정신이 굶주리지 않도록 긍정적인 생각들을 많이 해야한다.

긍정적인 사람은 게으르지 않다

긍정적인 정신자세의 소유자는 아무리 지루한 단순 업무에서도 항상 새롭고 흥미로운 점을 찾아낸다. 그런 사람은 언제나 일을 더 빨리, 더 잘,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따라서 당신도 늘 해오던 일이라도 더 나은 방법을 찾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승진 후보자로 지목될 것이다.

자기가 할일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주도적으로 처리하는 사람으로 인정 받기 때문에 윗자리에 올라 당신이 하던 일을 하는 사람들을 감독하게 될 것이다.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긍정적인 생각들로 바꾸겠다는 한 번의 결심 7 8 더 좋은 방법은 없을까?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긍정적인 생각들로 바꾸겠다는 한 번의 결심 만으로 갑자기 생겨나는 것이 아니다. 다시 말해 건강하고 멋진 몸을 유지하려면 단련이 필요하듯 한결 같은 정신 수양을 거쳐야 긍정적인 정신자세의 소유자가 될 수 있다.

그런데 그런 노력은 하루도 빠짐없이 이루어져야지 그렇지 않으면 금세 잊혀지고 작심삼일의 쓰레기더미에 던져지고 만다. 따라서 스스로 운명에 대한 책임을 지고 육체적, 정신적인 삶의 모든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살기로 결심한다면 특별한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긍정적인 육체적 컨디션 조절은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강화시켜줄 것이고,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더 나은 육체적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오늘 내가 하는 선택은 내일 나의 성장과 위치, 행동에 영향을 끼친다. 나의 마음에 투입되는 것을 변화시키면, 내 삶으로부터 산출되는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당신의 마음을 좀먹는 한 가지 악을 우선 없애라. 그러면 열 가지 약도 그에 따라 없어지고 말 것이다.

정신자세를 지배하는 건 오직 자신이다

당신의 시간과 노동은 당신의 고용주나 타인들의 지시에 따를 수도 있겠지만, 당신의 마음만큼은 오직 당신만의 지배를 받는다. 당신이 하는 생각, 일에 대한 태도, 보수의 대가로 무엇을 기꺼이 줄것인가는 오로지 당신이 결정한다.


또한 당신이 부정적인 태도의 노예가 될 것인지, 아니면 긍정적인 태도의 주인이 될 것인지도 당신이 결정한다. 따라서 당신이 어떤 일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지배한다면 결국 당신은 그 일 자체를 지배하는 것이다.

정신자세를 바꾸면 주위 세계도 달라진다

자신의 세계는 자기 자신이 선택하기 나름이다. 따라서 성공의 산봉우리에 오를 수도 있고, 희망이라고는 없는 비참한 생에 안주할 수도 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선택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자신이 긍정적인 길을 택한다면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는 일과, 가족과 친구 들의 사랑과 육체적, 정신적 건강과 인생의 모든 참된 부들을 제공하는 힘을 가동시키는 것이다.

또 자신의 세계를 바꾸려면 안에서부터 바꿔야 한다. 즉 자신부터 바꿔야 한다. 다시 말해 자신의 인생을 긍정적인 궤도에 올려놓는 선택을 한다면 자신의 삶을 보다 낫게 변화시킬 수 있고, 자기와 교류하는 사람들에게도 보다 긍정 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