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간 수치를 낮추기 위한 5가지 식품

by 윈피플즈 2023. 3. 4.
반응형

지방간이란

지방간이란 간세포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간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이다.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조기 발견이 어렵다. 그러나 지방간은 방치하면 간염, 간경변증, 간암 등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어떻게 하면 지방간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가?

지방간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체중을 관리하고, 적절한 운동 그리고 술과 담배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평소에 식습관도 매우 중요하며 그래서 지금부터 지방간 수치를 낮추기 위한 5가지 식품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 오트밀.

오트밀은 곡물의 한 종류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베타글루칸은 간세포의 항염증 작용을 촉진하고, 간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먹거나 요구르트나 우유와 섞어서 먹으면 좋다.

오트밀

 

두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의 한 종류로,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C가 풍부하다.

이러한 성분들은 간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브로콜리는 삶거나 볶거나 굽거나 스프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좋다.

 

세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의 한 종류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가 풍부하다. 이러한 성분들은 간에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아몬드는 간식으로 먹거나 시리얼이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으면 좋다.

아몬드

 

네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녹차.

녹차는 차의 한 종류로,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카테킨은 간세포의 염증과 손상을 줄여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녹차는 하루에 2~3잔 정도 마시면 좋으며,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다.

녹차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레몬.

레몬은 과일의 한 종류로, 비타민C와 구연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간세포를 활성화시켜주고, 해독 작용을 증진시켜 준다.또한 구연산은 간에서 생성되는 당분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레몬은 물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샐러드나 음식에 넣어서 먹으면 좋다.

 

앞에서 지방간 수치를 낮추기 위한 5가지 식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외에도 과일, 발효유제품, 통곡물 등도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다. 반면에 고지방 고열량 음식, 당분이 많은 음료나 디저트, 알코올 등은 지방간에 나쁜 음식들이므로 피하는 게 좋다. 이 외에도 간 건강을 위해서는 과식과 과음을 피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cASUJoTFmk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