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매 인지장애가 생기전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식품

by 윈피플즈 2023. 3. 4.
반응형

치매 경도인지장애 전에 필요한 비타민D

동아일보에서 치매 인지장애가 생기기 전에 꼭 먹어야 하는영양성분에 대한 연구 결과 기사가 공개 되었다.

그건 다름아닌 비타민D에 대한 이야기이다. 특히 치매 전조증상인 경도인지장애가 시작되기 전에 비타민D를 섭취했을 때 예방효과가 컷다고 한다.

 

치매 초기 예방에 좋다는 비타민 D가 풍부한 다섯 가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비타민D는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비타민D는 우리 몸이 튼튼한 뼈와 치아에 필수적인 칼슘을 흡수하도록 돕는다. 또한 우리의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특정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을 우리의 식단에 통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비타민D가 풍부한 다섯 가지 식품에 대해 알아보자.


제일 먼저 추천하는 음식은 생선류.

연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비타민D의 훌륭한 공급원이 된다특히 익힌 연어 100g은 여러분의 하루 비타민D 필요량의 75%를 공급할 수 있다.

생선

 

다음으로 추천하는 식품은 계란.

계란은 특히 노른자 부분이 비타민D의 환상적인 공급원이다큰 달걀 한 개는 하루 비타민D 필요량의 약 6%를 공급할 수 있다만약 더 많은 비타민D를 얻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찾고 있다면, 아침 식사에 계란을 추가하면 좋다.



세번째 추천하는 식품은 버섯.

버섯은 비타민D가 자연적으로 함유된 유일한 식물성 식품이라는 점에서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한다자외선에 노출될 때, 버섯은 상당한 양의 비타민D를 생산할 수 있다. 얇게 썬 버섯 한 컵만으로도 여러분의 하루 비타민D 필요량의 25%를 공급할 수 있다.

버섯



네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김치.

매일 여러분이 모르고 먹었던 김치가 비타민D를 제공해주는 훌륭한 식품이라는 것을 다들 몰랐을 것이다. 김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D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김치 한 접시만으로도 여러분의 하루 비타민 D 필요량의 36%를 공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식품은 두부입니다.

두부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인기 있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이다. 두부 100g은 하루 비타민D 필요량의 10%까지 공급할 수 있다. 두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성분이 우수하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수 있다.  그만큼 식단에 비타민D를 더 많이 제공이 가능한 좋은 식품이다.

두부



지금까지 치매예방에 좋은 비타민D가 풍부한 다섯 가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치매예방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한 생활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기억해야한다.

앞에서 알려드린 5가지 식품들을 규칙적으로 식단 메뉴에 꼭 포함시키셔서 건강할 생활을 즐기길 바란다.

 

참고영상: https://youtu.be/I_47FPHpMD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