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드의 영향력

by 윈피플즈 2021. 7. 24.
반응형

퍼스널 브랜드란 무엇인가?

퍼스널 브랜드란 어떤 영역을 떠올릴 때 머릿속에서 바로 떠오르는 사람을 뜻한다. 블로그에서는 대표 키워드, 인스타그램에서는 대표 헤시 태그처럼 액션 배우 하면 과거에는 성룡, 이연걸 최근에는 마동석 같은 배우들이 떠오른다. 발라드 하면 예전에는 변진섭, 신승훈 요즘에는 성시경이라고 떠오르는 것처럼 어느 것을 생각하면 떠오르게 하는 사람 이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드이다.

 

퍼스널브랜드


브랜드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간다

물건 하나의 가치를 사는 시대는 사실상 이미 끝났다고 생각한다. 이전에는 기능으로 모든걸 말했다면 이제는 브랜드로 모든 걸 말하고 있다. 이전에는 기술에 격차가 많이 나서 기능에서 승부를 할 수 있었다면 최근에는 대부분에 회사들의 기술력 상승으로 인해 기능상에 격차는 거의 줄었다고 본다.

반응형

 

기술에 차이가 좁혀졌다는 것을 피부를 느끼는 건 예전에 중국 물건 하면 싸기만 했지 그냥 불량품이라고 여겨졌던 것이 요즘은 국내 대기업을 위협을 넘어 뛰어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요한 것은 결국 브랜드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는 시대가 되었다.

영향력


브랜드의 정체성

결국 이제는 브랜드가 가진 아이덴티티 즉 정체성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샤오미하면 가성비, 인스타그램 하면 20 30대 젊은 층 여성이 생각난다. 그만큼 브랜드와 아이덴티티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일단 뭔가를 검색하려면 당연히 대부분 네이버를 써서 검색한다. 예전에는 다음, 야후, 엠파스, 라이코스를 썻다면 지금은 확실한 브랜드로 국내에는 네이버가 잡고 있다. 이 처럼 브랜드와 아이덴티티의 독점은 시장을 지배한다.

잘 모르는 동네에 가서 점심을 먹는다면 검색어는 무슨 동 맛집, 무슨 동 냉면 맛집 이런 식으로 검색하게 된다. 무슨 동에 무슨 메뉴에 맛집 조차 브랜드가 되는 시대이다. 

퍼스널 브랜드의 존재감

개인브랜드 역시 무시 못하는 존재가 되었다. 최근 개인적으로 많이 배우는 국내에 최고라 손꼽히는 강사님이 하나 있다. 이미 오랫동안 방송에서 강의도 많이 하셔서 많은 분들이 아는 김미경 학장님이다. 이분은 정말 어느 극한 상황에서도 변화를 통해 강사 하면 김미경이라고 떠올릴 정도로 철저히 시대에 맞춰 브랜딩을 잘하는 분이다.

 

코로나 조차도 이분에게는 브랜드에 활용하시어 최근 책도 내시고 강의도 하고 온라인 대학까지 설립했다. 개인적으로 정말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서나 여러가지로 많이 배우고 있다.

퍼스널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불과 몇년전만해도 개인보단 회사의 브랜드가 모든 걸 지배하고 개인 브랜드가 못 크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개인 브랜드인 퍼스널 브랜드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시장을 통해 커지면서 웬만한 기업의 영향력을 행사 한하고 있다.

퍼스널 브랜드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우리는 인플루언서라고 하는데 이들이 입고 마시고 행동하는 것에 따라 돈이 움직이고 있다. 최근에는 이들에게 오히려 기업의 브랜드들이 이들의 영향력을 쓰고 싶어 협찬과 광고를 하고 있다. 기업의 브랜드를 뛰어넘는 인플루언서들의 가치는 웬만한 기업을 넘어선다.

 

당신의 브랜드 가치는 얼마인가?

당신은 자신의 브랜드를 올리기 위해 매일 어떤 일을 하는가? 난 내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인스타그램도 하고 책도 쓰고 있고 블로그에 글도 쓴다. 앞으로 온라인 강의도 준비중이다.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하고 있다.

가치


일단 내 퍼스널브랜드의 아이덴티티는 예전에도 몇 번 사람들에게 이야기했지만 모두가 마지막까지 서로에게 윈윈 하는 사람들이 되는 곳을 만드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 서로 돕고 결국에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것이다.

 

회사에서 나의 브랜드의 영향력은 강한 추진력이다. 회사에 고위층이 추진력이 필요한 상황에는 언제나 나에게 맡기는 일이 많아진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나의 브랜드 이미지는 성실과 꾸준함이다. 지금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면 무슨 단어가 떠오르는가? 뭔가 사람들의 머리에 강해게 새겨줄 나라는 존재가 바로 퍼스널 브랜드이다.

당신은 개인의 퍼스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정체성)은 무엇인가? 없다면 이제라도 정해보아야 한다. 앞으로의 세상은 퍼스널 브랜드가 매우 중요한 시대이다. 아니 미래로 갈수록 개인 브랜드의 영향력은 더욱 강해질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