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노화와 면역저하에 좋은 글루타치온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

by 윈피플즈 2023. 3. 6.
반응형

글루타치온의 효능

나이가 들수록 피부노화와 면역저하가 느껴진다면 지금부터 관리가 필요하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톤도 칙칙해지고, 기미 잡티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거기에 면역력도 떨어져서 쉽게 질병으로 고생을 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글루타치온을 섭취하시는 사람들이 최근 많아졌다.

 

글루타치온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다.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많은 세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보통은 다양한 건강 상태를 위한 글루타치온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를 하고 있다.간단히 식단에 메뉴를 넣어 자연적으로 글루타티온을 섭취하실 수 있다지금부터 글루타치온이 많이 함유된 다섯 가지 식품에 대해 알아보겠다.

반응형

 

첫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글루타치온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 100g에는 성인의 하루 권장량의 약 18%에 해당하는 약 27mg의 글루타티온이 들어 있다. 아보카도는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E와 같은 다른 산화 방지제도 풍부하다.

아보카도

 

두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브로콜리이다.

브로콜리는 글루타치온을 포함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이다. 브로콜리 100g은 성인 하루 권장량의 약 22% 34mg의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다. 브로콜리는 또한 몸의 글루타치온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화합물인 설포라판을 포함하고 있다.

 

세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시금치이다.

시금치는 글루타티온의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이다. 시금치 100g은 성인 하루 권장량의 약 3%인 약 5.3 mg의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다. 시금치는 또한 눈 건강에 중요한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다른 산화 방지제에도 높다.

시금치

 

네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글루타치온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아스파라거스 100g은 성인 하루 권장량의 약 18%에 해당하는 약 28mg의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또한 글루타치온의 생산과 재활용에 중요한 간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입증된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다섯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호두입니다.

호두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지만, 글루타치온도 포함하고 있다. 호두 100g은 성인 하루 권장량의 약 8%에 해당하는 약 13mg의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다. 호두는 또한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비타민E와 폴리페놀과 같은 다른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

이러한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들을 식단 메뉴에 넣어서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몸의 자연적인 산화 방지를 지원하는 훌륭한 방법이 될 것이다. 성인을 위한 글루타치온의 하루 권장량은 약 150~250g이기 때문에, 이러한 식품들로 잘 계산해서 섭취를 하시면 좋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면 편리하겠지만 인공적이 아닌 자연에서 얻어지는 영양분이 내 몸을 더 튼튼하게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47o_bm28rw

2023.03.04 - [분류 전체보기] - 치매 인지장애가 생기전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식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