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이 있거나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많은 사람들이 당뇨병에 걸려 힘들어하고 있다. 지금부터 당뇨병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섯 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뇨병은 우리 몸이 음식에서 섭취한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당뇨병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유형에 따라 1형과 2형으로 나뉘게 된다. 1형 당뇨병의 경우 췌장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2형 당뇨병의 경우에는 내몸이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두 종류의 당뇨병 모두 심장병, 신경 손상, 그리고 신부전을 포함한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당뇨병 수치를 조절할 수 있는 음식은 없을까?
당뇨병 수치를 조절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그리고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들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 된다. 베리류는 또한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 베리류를 규칙적으로 먹는다면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두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녹색 잎이 풍부한 채소.
시금치, 케일, 그리고 콜라드 채소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들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낮아서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식품이다. 또한 이런 녹색 잎이 풍부한 채소들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 칼슘, 마그네슘을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잎이 많은 채소들은 또한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세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된다. 또한 견과류는 탄수화물이 적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견과류를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네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통곡물로 된 음식.
현미, 퀴노아, 그리고 귀리와 같은 통곡물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이 상당히 높다. 통곡물로 된 식품은 혈당을 천천히 혈류로 방출해서 혈당 수치의 급상승을 예방하는 것을 도와준다. 통곡물은 또한 비타민 B, 마그네슘, 철분을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인슐린에 대한 민감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섯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생선류의 음식.
연어, 참치, 정어리와 같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것은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또한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은 생선을 먹는 것이 당뇨병을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음식을 여러분의 식단 메뉴에 추가하는 것은 당뇨병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적으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런 식단을 통한 관리는 당뇨병 관리의 한 부분일 뿐이라는 것이라는 것이다. 당뇨병은 규칙적인 운동, 약물 치료, 혈당 수치를 관찰하는 것 또한 필수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