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산의 계절 탁월하게 좋은 등산복 고르는 방법

by 윈피플즈 2023. 4. 6.
반응형

좋은 등산복 고르는 방법

등산은 열악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절한 복장이 필요한 도전적인 야외 활동이다. 좋은 등산복은 성능과 경험을 통해 전반적인 즐거움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다양한 유형의 장비와 등산복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을 입을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레이어링 시스템을 따르고 적절한 베이스, 미드 및 아우터 레이어를 선택하여 좋은 등산복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등산복

적절한 복장의 중요성

레이어링 시스템과 필요한 특정 유형의 등산복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적절한 등산복이 등산에 왜 중요한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악인들은 강풍, 영하의 기온, 폭우나 눈과 같은 극한의 기상 조건에 직면하게 된다. 올바른 등산복이 없으면 이러한 상태는 위험하고 심지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적절한 등산복은 비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체온을 조절하여 과열이나 저체온증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올바른 등산복은 이동성을 높이고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레이어링 시스템

레이어링 시스템은 여러 겹의 옷을 입어 다양한 기상 조건에 맞게 사용자 원하는 형태로 적응 가능한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이다. 각 레이어에는 특정 기능이 있으며 함께 작동하여 편안하고 안전하게 유지한다. 세 개의 레이어는 기본 레이어, 중간 레이어 및 외부 레이어이다.

반응형

올바른 베이스 레이어 선택

베이스 레이어는 피부에 가장 가까운 레이어이며 몸에서 땀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 레이어는 메리노 울이나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과 같은 합성 섬유와 같은 통기성 소재로 만들어져야 한다. 수분을 유지하고 저체온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면으로 된 재질은 피해야 한다. 좋은 베이스 레이어는 몸에 꼭 맞되 너무 꽉 끼지 않아야 하며, 찬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바지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는 길이 있어야 한다.

이상적인 미드 레이어 선택

중간층은 단열과 보온을 담당한다. 이 레이어는 기본 레이어보다 두껍고 플리스, 다운 또는 합성 단열재와 같은 소재로 만들어져야 한다. 플리스는 가볍고 통기성이 있으며 겹쳐 입기 쉽기 때문에 인기 있는 선택중 하나이다. 다운은 보온성이 뛰어나지만 습한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프리머 로프트 또는 씬선렛과 같은 합성 단열재는 방수 기능이 있으며 젖어도 단열된다. 좋은 중간 레이어는 기본 레이어에 맞을 만큼 충분히 느슨해야 하지만 움직임을 제한할 정도로 부피가 크지 않아야 한다.

완벽한 외층 고르기

외층은 바람, 비, 눈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고어-텍스 또는 이벤트와 같은 방수 및 통기성 소재로 만들어져야 한다. 아우터 레이어의 핏은 자유로운 움직임을 허용해야 하며 미드 레이어와 베이스 레이어에 맞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커야 한다. 또한 후드, 조절 가능한 커프스, 드로스트링 밑단과 같은 기능이 있어야 요소를 차단할 수 있다.

등산

필수 액세서리

세 가지 레이어 외에도 편안함과 안전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필수 액세서리가 있다. 장갑, 모자, 목 각반은 동상과 화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선글라스나 고글은 눈부심과 설맹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백팩을 통해 음식을 넣어 등반하는 동안 에너지와 수분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탁월하게 좋은 등산복

좋은 등산복을 고르는 것은 성공적이고 안전한 등반을 위해 필수적이다. 레이어링 시스템을 따르고 올바른 베이스, 미드 및 아우터 레이어를 선택하면 극한의 기상 조건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장갑, 모자, 선글라스와 같은 필수 액세서리를 잊지 말아야 한다.

 

참고영상:https://youtu.be/sKLmU82FojE

2023.04.03 - [분류 전체보기] - 중년이 되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베스트 TOP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