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암을 예방하는 방법과 대표적인 항암 식품으로 알려진 10가지 음식

by 윈피플즈 2023. 3. 17.
반응형

암은 어떤 질병인가?

암은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암 진단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 중에 하나이다. 암은 신체의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성장하여 종양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질병군을 말한다. 이 종양은 양성이거나 악성일 수 있으며 후자는 암성이고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다. 암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유방, , 결장, 피부 등 신체의 여러 부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암의원인 

암의 원인은 유전적 변이, 환경적 요인, 생활습관 선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질병이다. 암의 알려진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유전적 돌연변이

DNA의 돌연변이 또는 변화는 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러한 돌연변이는 부모로부터 유전되거나 특정 화학 물질이나 방사선에 노출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환경 요인

담배 연기, 공해, 방사선과 같은 특정 환경 요인에 노출되면 암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반응형

세 번째 생활방식에 따른 요인

가공식품 위주의 식단, 알코올 섭취, 신체 활동 부족과 같은 특정 생활방식에 의해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네 번째로 바이러스 감염 요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 B형 및 C형 간염,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와 같은 특정 바이러스 감염은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다섯 번째로 나이에 의한 요인

나이가 들수록 암 발병 위험 확률은 높아진다.

여섯 번째로 가족력

유방암이나 결장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에 대한 가족력은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신체 활동은 유방암, 결장암 및 폐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흡연은 폐암, 인후암 및 방광암을 비롯한 여러 유형의 암에 대한 주요 위험 요소이다. 금연은 암 발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이다.

 

음주는 유방암, 간암 및 결장암을 비롯한 여러 유형의 암 발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알코올 섭취를 줄이면 이러한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태양의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암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보호복을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일광 화상을 피함으로써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 피부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유두종바이러스(HPV), B형 및 C형 간염과 같은 특정 바이러스 감염은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러한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접종을 받으면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정기적인 암 검진은 암이 가장 치료 가능한 시기에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은 유방암, 결장암 및 신장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이러한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10가지 음식

케일, 시금치, 콜라드 그린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블루베리,라즈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류도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고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여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브뤼셀 콩나물과 같은 야채에는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설포라판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마늘에는 특히 위암과 결장직장암을 예방하는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강황은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한 향신료이다.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특히 전립선암 예방에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몬드, 호두, 브라질 너트와 같은 견과류에는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현미, 퀴노아, 통밀과 같은 통곡물에는 대장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녹차에는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카테킨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연어, 고등어,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 전립선암 및 결장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영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IcqgHJzAbiaQi7XlOqC26kOAH3ayGRY

2023.03.16 - [분류 전체보기] -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을 관리하는 10가지 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