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병에도 먹어도 좋은 간식 7가지 종류

by 윈피플즈 2023. 4. 21.
반응형

당뇨병에 올바른 간식

당뇨병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이다. 신체가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생산하거나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혈액 내 포도당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매우 중요하다.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 가지 방법은 올바른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당뇨병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간식을 선택하면 혈당 수치를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지금부터 당뇨병 환자에게 올바른 간식에 대해 알아보자.

 

당뇨에 좋은 간식은 어떤 것인가? 

당뇨병에 좋은 간식은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이 많아야 한다. 단백질과 섬유질은 설탕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지방은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혈당 수치가 급상승하지 않으므로 혈당 지수(GI)가 낮은 간식을 권장한다.

당뇨

 

당뇨병에 좋은 간식 7가지 종류

1. 신선한 과일

신선한 과일은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간식이다. 과일은 비타민, 섬유질, 천연 설탕으로 가득 차 있어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건강한 선택이다. 간식으로 좋은 과일 옵션은 다음과 같다.

 

베리류(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사과

오렌지

포도

반응형

2. 생야채

생야채는 건강한 간식을 위한 또 다른 좋은 선택이다. 야채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몇 가지 훌륭한 생 야채 옵션은 다음과 같다.

 

당근

셀러리

오이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3.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이므로 당뇨병 환자에게 이상적인 간식이다. 또한 탄수화물이 적고 혈당 수치를 급상승시키지 않는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낵을 위한 몇 가지 훌륭한 견과류 옵션은 다음과 같다.

 

아몬드

호두

피칸

피스타치오

캐슈

 

4.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간식 옵션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이상적인 선택이다. 그릭 요거트는 또한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며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장 건강에 좋은 옵션을 위해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5. 삶은 계란

완숙 계란은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간식 옵션이다. 단백질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이상적인 선택이다. 또한 준비하기 쉽고 이동 중에도 먹을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 높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팝콘

6. 팝콘

팝콘은 공기에 튀기거나 최소한의 기름으로 준비하는 한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간식 옵션이다.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바삭바삭한 음식에 대한 갈망을 만족시키는 데 이상적인 선택이다. 그러나 상점에서 구입한 일부 품종에는 소금과 설탕이 많이 들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7. 후무스와 채소

후무스는 병아리콩, 마늘, 올리브 오일로 만든 건강한 소스이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이상적인 간식이다. 당근 스틱이나 오이 조각과 같은 생야채와 함께 먹으면 맛있고 건강한 간식이 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vslDArpn1WU

2023.03.11 - [분류 전체보기] - 당뇨와 뇌건강이 고민이라면 계피 시나몬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