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와 뇌건강이 고민이라면 계피 시나몬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y 윈피플즈 2023. 3. 11.
반응형

계피(시나몬)란 무엇인가?

계피는 계피나무의 속껍질에서 얻은 향신료로, 따뜻하고 달콤하며 약간 목질적인 맛 때문에 요리와 베이킹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다. 그것은 또한 소염제, 항균제, 그리고 항산화 특성을 포함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수 세기 동안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다.

계피

계피(시나몬)가 당뇨에 어떤 효능이 있는가?

최근 몇 년간 관심을 끄는 분야 중 하나는 당뇨를 관리하는 계피의 잠재적인 역할이었다. 당뇨는 혈당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인 만성 대사 장애로 인슐린 생산이 부족하거나 신체가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해 발생한다. 당뇨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심혈관 질환, 신장 손상, 그리고 신경 손상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주 무서운 질병이다.

의학자들은 계피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임으로써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인슐린 감수성은 우리 몸이 인슐린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반응하는지를 말하는 반면, 인슐린 저항성은 우리 몸이 인슐린에 덜 반응해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질환이다. 계피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내장에서 탄수화물의 분해를 늦출 수 있다.

반응형



하지만 당뇨병 관리에 있어 계피의 효능을 조사하기 위해 여러 임상 실험이 계속 연구되고 있다.  일부 연구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지만, 다른 연구는 결론이 나지 않는 결과를 나왔다. 일반적으로 계피를 당뇨병 단독 치료제로 사용하기위해서는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계피(시나몬)의 다른 효능

계피의 또 다른 잠재적인 이점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학적 장애로부터 보호하는 능력이다. 계피는 뇌의 염증을 줄이고, 혈류를 개선하고, 신경 보호 단백질의 생산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건강한 뇌 기능을 도와준다.

뇌건강



의학자들은 계피가 기억력, 주의력, 그리고 전반적인 인지 능력, 특히 노인들에게 이로울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일부 연구는 또한 계피가 노화와 관련된 인지력 저하와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뇌 인지 건강을 위한 계피의 메커니즘과 잠재적인 이점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현재 계피의 항염증 및 신경 보호 특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계피(시나몬)의 부작용

부작용 측면에서 계피는 일반적인 음식으로 섭취했을 때 안전할 수 있지만, 장기간 계피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과 효과는 완전히 검증되어 있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계피에 알레르기가 있고 피부 자극, 두드러기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계피 건강기능식품으로는 계피계열로 만든 시나몬을 섭취하고 있다..
 
시나몬은 혈액 희석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시나몬에는 다량으로 간에 독성을 가질 수 있는 쿠마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간 질환이 있으시다면 조심스럽게 사용되어야 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VPaFiEW1ecY
2023.03.04 - [분류 전체보기] - 당뇨병 수치를 낮추는 5가지 식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