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 또는 머리카락이 얇아질때 좋은 비오틴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

by 윈피플즈 2023. 3. 6.
반응형

머리카락에 필수적인 성분 비오틴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얇아져서 고민이 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할 성분은 다름 아닌 비오틴이다먼저, 비오틴이 무엇인지에 대해 잠깐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 비오틴은 비타민 B7 또는 비타민 H로도 알려진 수용성B비타민입니다.
  • 비오틴은 우리 몸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분해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분입니다.
  • 비오틴은 또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의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하고,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탈모

 

비오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많은 의학자들이 비오틴 보충이 모발 성장을 개선하고, 탈모를 줄이고, 손톱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비오틴은 또한 더 나은 피부 건강, 염증 감소, 그리고 우리의 피부개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의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것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비오틴을 대부분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고 있을 것이다.

비오틴은 일반적으로 성인하루권장량은 30~35 mcg입니다.비오틴을 과다 섭취하실 경우에는 오히려 피부에 여드름이나 설사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오틴은 영영제가 아닌 우리의 식단에서 충분히 얻을 수 있다.

 

비오틴이 함유된 상위 5가지 식품

1) 첫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계란 노른자이다.

계란 노른자는 비오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다큰 계란 노른자 한 개에는 약 10mcg의 비오틴이 들어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날달걀에 흰자는 아비딘이라는 성분이 비오틴을 오히려 방해하기 때문에 비오틴 결핍을 줄 수 있다. 비오틴을 보충하려면 되도록 삶아서 드시거나 노른자만 주로 먹는 것이 좋다.

노른자

 

2) 두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아몬드이다. 아몬드는 비오틴을 함유한 가볍게 즐기실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이다. 아몬드 30g 1.5mcg의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3) 세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고구마이다. 고구마는 비오틴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다른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알려져있다. 중간 크기의 고구마 한 개는 약2.4 mcg의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4) 네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시금치이다.

시금치는 비오틴을 함유한 영양분이 풍부한 잎이 많은 녹색 채소이다. 요리된 시금치 한 컵에는 약 7mcg의 비오틴이 들어 있다.

 

5)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식품은 연어이다.

연어는 비오틴을 함유한 건강한 지방이 많은 생선이다. 익힌 연어 100g에는 약 5mcg의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이상으로 앞에서 이야기한 식품들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만으로도 비오틴 섭취를 증가시키실 수 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필수 비타민의 이점까지 얻는 것을 도울 수 있다.

 

비오틴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비타민이다건강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을 유지하는 것을 돕고 또한 우리 몸의 영양분을 분해하는 것을 도와준다앞에서 비오틴이 함유된 상위 5가지 음식은 계란 노른자, 아몬드, 고구마, 시금치, 연어라고 이야기했다. 비오틴 상위 5가지 식품을 식단에 적절히 분배해서 섭취한다면 일일 필요량을 영양제 없이도 충분히 보충하실 수 있을 것이다.

 

참고영상: https://youtu.be/KYPr_PiuPEc

2023.03.04 - [분류 전체보기] - 당뇨병 수치를 낮추는 5가지 식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