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금 드시는 콘드로이친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by 윈피플즈 2023. 3. 9.
반응형

콘드로이친이란?

체중에 의해서 또는 무리한 운동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최근 많이들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을 찾아서 복용하고 있다. 콘드로이친은 신체, 특히 연골, 뼈 및 기타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천연 물질이다.

 

관절 건강을 개선하고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종종 건강 보조 식품으로 사용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콘드로이친은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며 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부상과 운동회복에 도움을 주고 상처치유와 피부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연골로 물을 끌어당겨 관절을 완충하고 뼈 사이의 마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관절염

 

콘드로이친의 효능

하지만 콘드로이친의 효능은 여전히 ​​과학자와 의료 전문가 사이에서 논쟁의 주제이다일부 연구에서는 상당한 이점을 발견한 반면 다른 연구에서는 거의 또는 전혀 효과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한다. 각각의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꼭 필요하지 않다면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혹 꼭 섭취해야 하다면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반응형

 

콘드로이친의 부작용

콘드로이친의 성인 하루 권장량은 1200mg이적정 권장량을 섭취하면 안전하겠지만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일부 사람들에는 메스꺼움, 설사, 변비와 같은 가벼운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콘드로이친이 함유한 상위 5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상어연골

상어연골 100g에는 약 20,000~30,000mg의 엄청나게 많은 콘드로이친이 들어 있다. 하지만 상어연골은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힘든 만큼 건강기능식품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상어

 

두 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소연골

소연골 100g에는 약 10,000~20,000mg의 콘드로이친이 들어 있다. 상어연골보다는 못하지만 성인 하루 필요량의 10배이상에 해당하는 함유량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돼지 귀

돼지 귀 100g에는 약 100~150mg의 콘드로이친이 들어 있다. 돼지 귀는 순대를 시킬 때도 손쉽게 드실 수 있는 만큼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다.

 

네 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닭발

닭발 100g에는 약 100~200mg의 콘드로이친이 들어 있다.

 

다섯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생선

연어와 참치와 같은 일부 종류의 생선은 뼈와 연골에 소량의 콘드로이친을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정확한 양은 종류와 준비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참치

 

콘드로이친 양은 매우 다양할 수 있고 신체에 효율적으로 흡수되지 않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콘드로이친은 신체에서 발견되는 천연 물질이며 관절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자주 사용된다. 그 효능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부작용에 관해서는 콘드로이친은 일반적으로 권장량을 섭취할 때 안전하기 때문에 반드시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통해 콘드로이친 섭취를 늘리고자 한다면 상어와 소 연골이 최고의 공급원이고 다음으로 돼지 귀, 닭발, 일부 생선에서 섭취할 수 있다.

 

참고영상: https://youtu.be/iN39UqDjFNI

2023.03.08 - [분류 전체보기] - 시력 또는 노안 눈 건강 문제가 있다면 필요한 음식 5가지

반응형

댓글